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유티비, SonoScape 초음파 진단기 및 FT100 간섬유화 진단기 전시
2020-01-23 조회수 : 134

(주)유티비(대표 조영재, www.utob.co.kr)는 제 36회 국제의료기기 & 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0)에 참가해 SonoScape社의 초음파 진단기 P60, P40, P20 등 SonoScape社 대표적인 슬림한 디자인의 초음파 진단기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며, 아울러 HISKY社의 간섬유화진단기 FT100을 함께 전시한다.

 

 

FT100

 

최근 초음파 시장에서 무서운 기세로 성장한 의료기기 전문업체 (주) 유티비는 2019년 마침내 2,000 사이트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였다. 이를 시작으로 올 2020년에는 ‘SonoScape P60’을 비롯한 새로운 의료영상장비를 대거 출시하며 국내 초음파 시장에서 입지를 굳힐 전망이다.

 

   

SonoScape P20

 

SonoScape P40

 

SonoScape P60

 

SonoScape S12

 

SonoScape X5

 

우선, 지난 해 출시되어 크게 호평받았던 SonoScape 'P40과 P20은 기존 SonoScape S Series와 전혀 다른 플랫폼을 갖춘 혁신적인 초음파 라인이다. Contrast Imaging, Elastography, Panoramic, Stress Echo, 3D/4D 등 모든 검사실에서 사용이 용이하도록 다양한 옵션 및 기능을 지원하여 사용 만족도를 높인 것이 장점이다. 또한 최신 트렌드인 슬림화, 경량화에 따른 컴팩트한 본체 구성은 검사 공간의 제약을 줄였으며, 동급 대비 우수한 영상을 제공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춰 올 2019년에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 해 신규 출시 예정인 P60 모델은 지난 해 출시된 P40보다 업그레이드 된 신규 라인업이다. High-end급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출시된 모델로서, 타사 동급 이상의 영상 품질을 제공한다. Abdomen, Ob/Gyn, Vascular, Cardiac, Pediatric, MSK, Small Part, Urology 등 모든 파트에 범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으로 P40 및 P20함께 2020년 초음파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주)유티비는 원장님들의 호응이 좋은 “스마트렌탈 서비스”를 올해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초음파가 일반화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아직 비용 상의 이유로 선뜻 구매하지 못하는 병원이 상당수 있다. ‘스마트렌탈’은 이런 비용 부담을 덜어줄 유티비만의 공격적인 서비스로, 일반 리스렌탈과 차별화 된 ‘4가지 없는 스마트렌탈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여기서 4가지는 ‘가격부담, 관리비용, 금융이자, 위약금’을 뜻한다. 이는 즉 고객에게 최소의 비용으로 최선의 진료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 유티비만의 획기적인 방식으로 제품의 품질을 자신하기에 가능한 영업 전략이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최신 초음파를 보증금만 내고 사용할 수 있어 부담이 없으며, 또한 유지 관리 또한 전문업체가 알아서 진행해 주기 때문에 영상의 품질 또한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

 

유티비는 초음파 뿐만 아니라 간섬유화진단기 'FT100'도 성장을 하고 있다. FT100은 신기술의료기기로서 기존의 침습적 방식이 아닌 비침습적 방식의 효율적인 간섬유화 및 경화도 진단 장치이다. 기존 초음파 영상이나 다른 검사 장비로는 확인이 부정확했던 간의 실질 상태를 탄성도를 이용하여 검사하는 방식으로 현존하는 그 어떤 검사장비 보다 월등히 높은 정확률을 보인다. 또한 간섬유화 측정과 동시에 지방간 수치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기존 초음파 등에 의한 주관적 평가에서 한발 더 나아가 수치로 현재 나의 지방간 단계를 확인할 수 있는 획기적인 장비로서 광대역 초음파 빔을 이용, 인체에 무해한 차세대 의료검사장비이다.

 

과거 ‘소노솔루션’이라는 회사명으로 초음파 진단기의 Refurbish 및 판매를 기반으로 성장한 초음파 전문 기업유티비는 2012년 사명을 새롭게 변경하며 SonoScape社의 한국 수입 총판을 맡아 국내 초음파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2020년에도 반응이 좋은 ‘P40’과 'P20'을 비롯하여 ‘FT100’ 간섬유화진단기를 기반으로 향후 의료기기 시장에 큰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